한 권으로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
카테고리: 도서 리뷰
게임(클라이언트) 개발자를 위한 수학, 물리 필수 지식이 필요한 기초 이론이 총망라된 책 필요한 선수 지식 요구 학력 : 컴퓨터 관련 학부생 3학년 이상 예제 코드 : C#, Unity 난이도 : ★☆☆☆☆ 책의 구성 중 마음에 들었던 주제 CHAPTER 02 수학과 물리 2.2 위치와 이동 도입부에서는 원점을 기준으로 좌표를 구성하는 방식들을 설명하는데 이후 스칼라에서 벗어나 벡터의 간단한 설명과 함께 연산하는 방법들을 설명한다. 벡터는 게임에 있어서 오브젝트의 이동을 구현할 때 필수적이다. 간단히 걷기로 표현되고 중학교 때 배운 거속시 공식(거리 = 속도 * 시간; s = vt)이라던가, 중력이 작용하는 상황에서 자유 낙하를 표현하는 등가속도 운동 공식(v = v0 + 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