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FloodFill 알고리즘과 땅따먹기
카테고리: C# + Unity
땅따먹기 기본적으로 땅따먹기는 paper.io와 같이 넓은 땅 위에 자신의 시작 지점을 정하고 말을 움직이며 선을 그려 다시 본인의 선에 닿으면 해당 부분 만큼 본인의 땅이 되는 게임이다. 땅따먹기가 사각형만 되었어도, 구현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겠지만 아래와 같이 그려지기 시작하면 내부를 어떻게 채워야 할까 머리가 아파진다. FloodFill 알고리즘 Flood fill 알고리즘은 일반적으로 2차원 배열에서 사용되는 컴퓨터 그래픽스 및 이미지 처리에서 사용되는 알고리즘이다. 이 알고리즘은 영역 채우기를 위해 사용되며, 특정 시작 지점에서부터 인접한 영역을 찾아 동일한 색으로 채우는 과정을 반복한다. 주어진 시작 좌표를 기준으로 상하좌우로 인접한 픽셀을 검사하면서 같은 색으로 채워진 영역을